안녕하세요.
마음사랑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사랑의 이용약관은 마음사랑 서비스 이용 시 ㈜마음사랑과 마음사랑 서비스 이용자와의 관계를 설명하며, 마음사랑 사이트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 서비스 및 프로그램 이용에 대해서는 필요시 개별 약관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약관 내용을 잘 살펴봐 주시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webmaster@maumsarang.kr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운영하는 아래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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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마음사랑 maumsarang.kr : 기관 및 전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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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통합채점프로그램사이트 mscore.kr : 기관 및 전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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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검사실시사이트 mtest.kr : 내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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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
상담지원플랫폼 mingl.kr :기관 및 전문가, 내담자 |
2. |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기관과 개인을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일정한 자격에 의해 "구매회원"과 "비구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3. |
"회원"이란 사이트 내에서 일정의 가입 절차를 거쳐 기관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등록을 마친 기관이나 개인을 의미하며,
회사에서 판매하는 심리검사, 부가서비스 및 도서 등(이하 "상품"이라 한다.)을 구매하거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회사에서 필요시 요구하는 자격을 확인 받아 구매회원으로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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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회원의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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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기관 및 전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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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회원 : 사업자등록 혹은 고유번호증을 보유하고 기관의 비용으로 구매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기관. (구매자격 갖춘 전문가 등록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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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회원 : 기관비용이 아닌 개인비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구매자격을 갖춘 개인 전문가이거나 혹은 기관에 소속되어 기관회원 아이디에 전문가로 등록된 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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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비전문가회원 : 구매자격을 준비하고 있는 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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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내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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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담자회원: 상담지원플랫폼 mingl.kr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한 개인. |
4. |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1. |
(기관 및 전문가) 회사는 기관 및 전문가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2조 1항 사이트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규 회원은 본 약관 적용시점부터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기존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전환에 동의하면 통합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
(내담자) 내담자 회원은 기관 및 전문가를 위한 통합회원( maumsarang.kr)과 달리 내담자회원(mingl.kr)으로 가입하여 별도로 관리되며, 내담자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
신규회원이 되고자 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
4. |
회사는 제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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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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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용자가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
6. |
회원은 제2 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
1.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사이트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처리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즉시 탈퇴가 불가능하고, 해당 절차가 마무리된 후 탈퇴 처리되며, 탈퇴 전 이용현황은 탈퇴 신청 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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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현재 주문 확인, 배송, 취소, 교환의 주문 건이 있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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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현재 미완료된 온라인검사나 활용보고서가 있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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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기타 마음사랑 서비스 관련하여 완료되지 않는 현황이 있는 경우 |
2.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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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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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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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마음사랑의 약관(각종 서약 및 동의 포함)이 금지하거나 검사사용윤리,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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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의 구입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5.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사전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1. |
사이트와 상품 및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십오일(15) 이내에는 상품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2. |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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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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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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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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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
제2항 제 나호 내지 제 라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삼십(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1.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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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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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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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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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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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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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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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
회사의 직원이나 사이트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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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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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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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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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 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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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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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 |
구매한 검사상품을 타인에게 재판매하는 행위 |
2. |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7조 제2항 내지 5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1. |
회사와 관련한 자산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다운로드, 링크, 그리고 소스코드 (이하 웹사이트 서비스)이며, 회사는 서비스 대해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정보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정보에 대한 상업적 사용권을 허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
2. |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에 의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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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이용자가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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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
전시, 사변, 화재,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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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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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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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
이용자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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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
서비스의 장애가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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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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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홈페이지에 사전공지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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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
연락처 등 이용자의 계약 정보 변경 사항 누락으로 서비스 관련 안내 사항 등을 수신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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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
이용자가 임의로 설치한 타 응용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장애가 발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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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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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사유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에 손상이 있는 경우 |
2.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간접적, 결과적, 특별 또는 부수적 손해나 이익 또는 수익 손실에 따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 기타 제3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4.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에 대한 관리,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원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이용자의 게시물,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해야 합니다. |
7.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
8.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10. |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와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3자와 이용자간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 기타 제3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2. |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에게는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3. |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정 약관 공고일 이후 개정약관이 시행된 날 다음날로부터 7일째되는 날까지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되어 시행된날로부터 칠(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