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마음사랑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7 건의 글

 
Q
Mscreen으로 실시한 검사 결과를 채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MMPI 검사의 경우 Mscreen이 설치된 컴퓨터에 Mdesktop을 설치하시면 Mdesktop의 실행만으로 검사 결과를 채점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Mdesktop의 [MMPI 화면실시> 데이터분석]에서 Mscreen에서 실시한 검사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Mscreen에서 검사를 실시하였는데, Mdesktop의 [MMPI 화면실시> 데이터분석]에서 목록을 찾을 수 없다면, 검사가 완료되지 않은 것입니다.

만약 Mscreen이 설치된 컴퓨터에 Mdesktop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Mscreen의 [MMPI 실시목록]에서 [데이터 내보내기]를 통해 실시한 데이터를 복사한 후에, Mdesktop이 설치된 컴퓨터의 [C:\Maumsarang desktop\mmpi\screen\검사종류\rawdata] 폴더에 파일을 복사해 넣어주시면 됩니다.


TCI의 경우 Mscreen에서 실시된 검사 결과가 마음사랑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파일을 복사해서 이동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Mdesktop에 [TCI 화면실시>데이터분석]에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바로 분석 가능합니다.

Mscreen에서 검사를 실시하였는데, Mdesktop의 [TCI 화면실시> 데이터분석]에서 목록을 찾을 수 없다면, 검사가 완료되지 않은 것입니다.

Q
Mscreen으로 실시한 검사의 응답을 수정할 수 있나요?
A

Mscreen으로 실시한 검사의 응답은 Mscreen에서만 수정 가능합니다.

(Mdesktop에서는 수정할 수 없으며, 데이터 분석을 한 이후에는 Mscreen에서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Mscreen에서 [진행중]인 검사의 응답을 수정할 때에는 [진행중]으로 표시된 검사 상태 목록에서 [이어서 실시하기]를 선택한 후 이전 문항으로 돌아가서 응답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완료]된 검사에 응답하고자 할 때에는 [개별문항수정] 목록에서 수정할 문항 번호를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검사를 한 번에 끝까지 실시해야 하나요?
A

Mscreen으로 검사를 실시할 경우 한번에 끝까지 실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검사 도중 [일시중지] 버튼을 누르고 검사를 중단할 수 있으며, 검사를 중단할 때까지 응답한 내용이 자동 저장됩니다. 다만 검사를 다시 시작할 때에는 검사자가 다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Q
Mscreen에서 검사 실시를 중단하면 자꾸 로그아웃이 되어 불편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없나요?
A

Mscreen은 검사자뿐 아니라 수검자가 직접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검사를 중단하였을 때 로그아웃이 되지 않는다면 검사목록 등에서 다른 수검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수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수검자의 개인정보 및 검사 반응을 보호하기 위해서 검사 중단시에는 다른 메뉴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자동 로그아웃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므로 다소 불편하신 점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Q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검사를 실시하고 싶습니다. Mscreen은 각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으로 할 수 없나요?
A

MMPI와 TCI 검사는 문항 보호를 위해 인터넷으로 검사 문항을 제시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다만 MMPI 검사의 경우, Mscreen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여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검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만약, 동시에 여러 사람에게 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여러 대의 컴퓨터에 Mscreen을 설치하기 원하신다면 마음사랑(02-511-1405)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Q
Mscreen은 왜 기관당 1대의 컴퓨터에만 설치할 수 있나요?
A

Mscreen에는 MMPI와 TCI의 모든 문항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인증된 기관의 인증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됩니다.

한 기관에서 2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Mscreen을 사용하기 원하실 경우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컴퓨터를 마음사랑에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음사랑(02-511-1405)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Q
Mscreen을 설치했는데, Product ID가 등록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Mscreen은 인증된 기관의 인증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Mscreen을 설치하면 설치된 PC마다 Product ID가 생성되는데, 이 Product ID를 마음사랑에 등록하셔야만 Mscreen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거치는 이유는 Mscreen을 임의로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Mscreen을 여러대의 컴퓨터에 설치하기 원하신다면 마음사랑(02-511-1405)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만약 Product ID를 마음사랑에 등록하셨음에도 불구하고 Product ID가 등록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Product ID와 함께 등록된 회원아이디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Product ID와 함께 등록된 회원아이디로 접속할 때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