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마음사랑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26 건의 글

 
Q
코딩비밀번호가 무엇인가요?
A

코딩비밀번호는 검사 책임자 이외의 담당자가 검사 답안을 입력(코딩)해야할 경우에 사용하는 비밀번호입니다.


코딩비밀번호로는 MMPI/TCI 검사 답안의 입력 및 수정만 가능합니다.
그 외 결과 분석(캐시차감) 및 결과 보기, 검사 구매 등은 불가하며 마이페이지에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코딩비밀번호는 MMPI와 TCI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마음사랑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Q
방화벽 허용을 위한 Mscore 접속 정보
A

일부 기관은 기관내 자체 방화벽에 의해 Mscore 설치 및 사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전산팀에 전달하여 허용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ame:  mscore.kr

Address: 13.125.154.212

port: 443

protocol: https


Q
Mscore 웹사이트가 잘 되지 않아요
A

Mscore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Mscore 앱에서 데이터 저장위치를 온라인 저장으로 변경한 후에 Mscore 웹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으며, 크롬, 네이버웨일, 파이어폭스,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Mscore 웹사이트에서는 화면실시가 불가능하며, 데이터 저장위치도 선택할 수 없습니다.

Q
단체실시 후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단체실시 처리완료 안내문자를 받으신 후 Mscore에 로그인하시면 처리완료 알림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팝업의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결과보기의 [분석후] 목록에서 의뢰하신 단체실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실시 결과는 파란색 폴더로 표시됩니다.

전체 데이터에 대한 엑셀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폴더의 데이터 목록 상단의 [엑셀변환]에서 [전체변환]을 선택하시면 엑셀파일이 생성됩니다.






Q
Mscore는 이전 채점프로그램(Mdesktop)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 Mscore에서 추가된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검사결과 저장 위치를 온라인 서버나 PC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Mscore가 온라인 저장일 때는 웹사이트에서 채점 및 결과조회가 가능합니다.


2. 기존의 Mscreen(화면실시)와 Mdesktop(검사채점) 프로그램의 기능이 통합되어

Mscore에서 화면실시, 채점, 결과조회가 모두 가능합니다. 


3. 분석 후에도 잘못 입력한 인적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해석서비스를 편리하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score에서 더이상 제공하지 않거나 변동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견서 작성, 이미지 저장 및 캡쳐, 척도별 반응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score에서는 안정적인 결과 생성 및 출력을 위해 결과지를 PDF 형식으로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Mdesktop의 상기 기능은 부득이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저장 기능은 Mscore [결과확인] 분석후 목록에서의 [저장] 기능으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든 MMPI 검사의 비교집단이 임상집단으로 통일되었습니다.


Mdesktop에서 MMPI-2는 전체규준/성별규준, MMPI-A는  중학생/고등학생으로 비교집단 선택이 가능하였으나,

보다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해 MMPI-2, MMPI-2-RF, MMPI-A의 비교집단이 임상집단으로 통일되었습니다.

MMPI-2의 전체규준 및 성별규준 T점수는 결과지 내 점수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결과보기 목록에 보였던 데이터가 갑자기 사라졌어요
A

목록에 보였던 데이터가 갑자기 사라졌다면,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데이터 저장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검사 책임자가 데이터 저장 위치를 [내PC 저장]으로 변경하였다면 데이터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책임자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Q
Mscore를 설치하였는데 이전 채점프로그램(Mdesktop)에서 입력, 분석한 데이터가 보이지 않아요
A

MSCORE 설치 과정에서 ID 정보가 없는 데이터를 내 ID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Mdesktop에서 입력(코딩)한 MMPI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ID 정보가 없는 데이터가 있다면 MSCORE 로그인시에 [내 ID로 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이전 채점 프로그램(Mdesktop)에서는 로그인한 아이디가 아닌 다른 아이디로 채점한 데이터도 목록에서 보였습니다. 또한 2013년 12월 이전에 채점한 데이터 또한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MSCORE에서는 로그인한 아이디로 채점한 데이터만 보여집니다. 따라서 다른 아이디로 채점한 데이터는 해당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한 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2013년 12월 이전에 채점한 데이터는 아이디 정보가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D없는 데이터를 특정 ID로 가져와야 합니다. ID 정보가 없는 데이터가 있다면 MSCORE 로그인시에 [내 ID로 가져오기]를 하시면 됩니다.






Q
MMPI 결과지에서 비교집단(임상집단)보기는 무엇인가요?
A

MMPI 결과지에서 비교집단(임상집단) 보기를 클릭하면, 결과지에 비교집단(임상집단)의 평균과 표준편차가 함께 표시됩니다. 


임상집단의 평균은 그래프 상에 점선으로 표시되며 임상집단의 1표준편차 범위는 회색막대로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임상집단에 속한 수검자라면 임상집단의 평균에 비해 얼마나 높은 점수를 보이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MMPI, TCI 검사결과를 폴더로 관리할 수 있나요?
A

[결과보기]의 [분석후] 목록에서 분석된 데이터의 폴더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폴더 영역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폴더명을 입력하면 좌측에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명을 마우스 우측 클릭하면 폴더의 이름을 바꾸거나 하위 폴더를 만들거나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분석후] 목록 상단의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데이터를 다른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폴더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는 폴더의 목록이 나타나며, 그 중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면 해당 폴더로 데이터가 이동됩니다.






Q
MMPI 해석보고서는 어떻게 신청하고 확인하나요?
A

해석보고서에서는 MMPI 결과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해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해석보고서를 요청하기 위해서는 해석보고서 캐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음사랑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해석서비스를 참고하세요. 

(http://www.maumsarang.kr/maum_service/interpretation.asp)


[결과보기]의 [분석후] 목록에서 요청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왼쪽 체크박스를 선택하신 후에 [해석보고서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명의 해석보고서를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보고서를 요청한 경우에도 개별적으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석보고서 신청 후에는 해석보고서 [요청] 버튼이 [처리중]으로 변경됩니다.

해석보고서 신청 후 결과 확인까지 근무일 1~2일이 소요됩니다. 


해석보고서 처리완료 알림을 받으신 후에는 해석보고서 [처리중] 버튼이 [보기]로 변경됩니다. [보기]를 누르시면, 해석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Mreport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전 1 2 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