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마음사랑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20 건의 글

 
Q
MMPI 실태조사용 보고서를 이용할 때에도 자격 요건이 필요한가요?
A

㈜ 마음사랑에서는 MMPI 검사 구매 및 MMPI 해석 보고서 이용과 동일하게 MMPI 실태조사용 보고서 이용에도 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MMPI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구매자가 자칫 실태조사용 보고서를 부정확하게 해석/이용하는 위험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실태조사용 보고서의 윤리적 활용을 장려하여 수검자와 검사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MMPI 실태조사용 보고서를 이용하기 위한 자격 요건은 MMPI 구매 자격 기준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MMPI 실태조사용 보고서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서비스 신청 시 반드시 구매 자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기관 ID 사용자 등록은 어떤 것인가요?
A

기관 ID 사용자 등록은 마음사랑의 기관회원에게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2015년 2월 12일 이후)

기존에는 기관 책임자와 담당자 모두 같은 ID와 같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구매 및 채점 했으나, 기관 ID 사용자 등록 후 같은 ID를 사용하지만 각자 다른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개별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자주 하시는 질문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관 ID 사용자 등록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기관 ID 사용자 등록>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와 사용자 편의를 모두 충족하기 위하여 2015 2 12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회원 관리 기능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서는 하나의 ID와 하나의 비밀번호를 여러 사용자가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수검자의 정보, 검사 결과 등)에 누가, 언제 접근하였는지를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 상당수의 기관에서 검사 책임자 외에도 여러 사용자(담당자)들이 마음사랑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면서 개인정보법도 준수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책임자와 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기관 ID를 함께 사용하되, 비밀번호는 개인별로 설정하도록 하는 <기관 ID 사용자 등록>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2. 기관 ID 사용자를 등록하면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사용자별로 채점내역, 구매내역이 기록됩니다.

기존에는 기관 내에서 ID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도 공유해서 사용해왔기 때문에, 기관 내에서 어떤 사용자가 언제 구매를 하였는지, 또는 이 결과를 누가 채점했는지 여부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관 ID 사용자를 등록하면, 사용자별로 사용내역 및 구매내역이 관리됩니다.

, 사용자별 채점내역은 새로운 채점프로그램이 배포되는 시점부터 기록됩니다(2015 3월 이후).

 

3. 기관 ID 사용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기관 ID 책임자(구매자격소지자)가 마음사랑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기관 ID 사용자등록메뉴에서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책임자가 해당 메뉴에서 기관 ID 사용자 이름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등록한 사용자 이메일로 <기관 ID 사용자 등록>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사용자는 수신한 <기관 ID 사용자 등록> 이메일에서 개별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기관 ID 사용자 등록 후 어떻게 로그인하나요?

사용자는 기관 ID와 개별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책임자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 시 자동 등록됩니다.

사용자

로그인 ID

비밀번호

책임자(구매자격소지자)

기관 ID

(ID는 동일하게 사용)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기관 ID 비밀번호

사용자1

사용자1의 개별 비밀번호

사용자2

        사용자2의 개별 비밀번호

사용자3

사용자3의 개별 비밀번호

 

5. 기관 ID 사용자도 구매자격을 따로 확인 받아야 하나요?

기관 책임자가 승인한 기관 ID사용자의 구매자격은 요청하지 않습니다. 즉 기관 ID 사용자(: 수련생, 인턴상담원 등)는 기관 책임자(: 수퍼바이저, 상담소장 등)의 구매자격 및 감독 하에 검사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6. 기관 ID 사용자별로 결과가 따로 저장이 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Mscore에서 결과저장위치를 온라인으로 설정한 경우 해당 ID의 검사 결과는 모두 공유됩니다. 아울러 어떤 사용자가 언제 로그인하여 데이터를 분석 또는 삭제 했는지 여부 또한 확인가능합니다.

 

7. 채점 및 주문 권한 유무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나요? (2018년 3월 19일 신설)

책임자는 기관 ID 사용자에게 채점 및 주문 권한을 따로 설정하여 부여할 수 있습니다. 채점권한만 부여할 경우 주문은 불가능하며 채점만 가능하고, 주문권한만 부여할 경우 채점은 불가능하며 주문만 가능합니다.

기관 ID는 권한을 설정하여 불필요한 결과 공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가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사용자는 기관 ID와 자신이 개별 설정한 비밀번호로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기관 ID 사용자 등록메뉴에서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요청을 하면 등록된 본인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 메일이 자동 발송됩니다. 사용자는 수신한 이메일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9. 사용자가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책임자에게 기관 ID 사용자 재등록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기관 ID 책임자와 사용자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기관 ID로 회원 가입, 구매자격 입력/수정, 기관 정보 수정, 기관 ID 사용자 등록 및 삭제 등의 모든 권한과 책임은 기관 ID 책임자에게 있습니다.



기관 ID 사용자 등록하기 (클릭)

Q
MMPI 해석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자격 요건이 필요한가요?
A

㈜마음사랑에서는 MMPI 검사 구매와 동일하게 MMPI 해석 서비스 이용에도 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MMPI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구매자가 자칫 해석 보고서를 부정확하게 이해하거나, 수검자에게 잘못된 결과를 제공하는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며, 궁극적으로 해석 보고서의 윤리적 활용을 장려하여 수검자와 검사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MMPI 해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자격 요건은 MMPI 구매 자격 기준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MMPI 해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서비스 신청 시 반드시 구매 자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MMPI 수기답안용 캐시를 화면실시용 캐시로 교환할 수 있나요?
A

MMPI 수기답안용과 화면실시용은 가격은 동일하지만, 별도의 상품이므로 캐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Mscore에서 문항을 화면으로 보거나 들으면서 검사를 실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화면실시용 캐시를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Q
연구용 검사 구매 시에도 자격 요건을 확인받아야 하나요?
A

(주)마음사랑에서는 2010년 6월부터 연구용 검사 판매 시에도 소정의 자격 심사를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심리검사가 연구에 올바르게 사용되도록 장려하기 위한 조치이며, 심리검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연구자가 검사 결과를 자칫 잘못 해석하는 오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연구용 검사를 구매하기 위한 자격 요건은 기본적으로 마음사랑의 구매 자격 기준과 동일하나 연구용 검사를 신청하는 본인이 자격 요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지도교수나 공동연구자의 구매자격 요건에 따라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연구용 검사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신청서 작성 시 반드시 구매자격 확인서를 함께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과목명이 정확히 정신병리(이상심리)는 아니지만, 관련 내용을 배웠는데요. 인정 가능한지요?
A

수강하신 과목명이 정확히 정신병리(이상심리)는 아니더라도, 해당 과목에서 정신병리와 이상심리에서 다루는 내용을 동일하게 다루었다면 인정 가능합니다. 마음사랑에서는 해당 과목명보다 실제 강의에서 다루어지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확인을 위해서는 마음사랑(02-511-1405)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온라인 검사는 가능하지 않나요?
A

마음사랑에서는 MMPI와 TCI의 문항 보호를 위하여 온라인 검사를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만약, 컴퓨터로 검사를 시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Mscore의 화면실시를 활용부탁드립니다.

Mscore의 경우 온라인 검사는 아니지만, 문항을 화면으로 보면서 진행되는 검사 방식으로 좀 더 빠르게 검사 실시 및 채점이 가능합니다. 

Q
MMPI-1(원판)은 절판되었나요? 이제 구매를 못하나요?
A

미국에서는 1989년에 MMPI-2/A가 출판된 이후 1999년도부터 MMPI(원판)의 출판이 중단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MMPI(원판) 저작권자인 한국임상심리학회와 가이던스 간의 계약이 만료되어 출판이 중지되었는데, 

한국임상심리학회에서는 MMPI 개정판이 나온 만큼, MMPI(원판)을 계속 판매하는 것은 학술적으로나 임상적으로나 적절치 않다고 판단하여 출판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국내에서는 MMPI(원판) 구매는 불가하시며, 공식적으로 마음사랑에서 출판되는 MMPI-2/A/2-RF/A-RF 검사만 구매 가능하십니다.

Q
개인회원과 기관회원으로 중복 가입이 가능한가요?
A

어떤 기관 회원의 책임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라도, 개인 구매가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 회원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


다만, 의도치 않은 중복 가입은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 시 기존의 회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Q
검사 채점캐시만 구매할 수는 없나요?
A

마음사랑에서는 채점캐시만을 별도로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검사지 한 부(MMPI-2/A = 4,000원, MMPI-2-RF/A-RF = 3,500원, TCI Family = 3,000원)에는 <검사문항 + 답안지 + 채점캐시>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문항보호를 위하여 검사지의 복사 및 재활용은 허용되지 않으므로, 결과 분석을 원하시는 경우 처음부터 검사지를 구매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1 2 다음